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보건소, 여름철 식중독 주의 당부

등록일 2023년07월07일 08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보건소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는 감염병 집단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시민의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3년간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위생 인식 강화 등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이 코로나19 유행 이전보다 감소하였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완화, 외식․배달음식 산업 성장 등으로 인한 집단발생 가능성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섭취로 인하여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연중 발생하고 있으나 기온․습도 상승 등 병원체 증식이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여름철은 감염병 예방․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이다.
  이에 오산시보건소는 감염병 발생 감시 및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자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5개월간 하절기 비상방역근무체계 가동함으로써, 평일 20시, 주말․공휴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비상근무 시간외에는 24시간 업무 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등 신속한 보고 및 감염병 대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산시보건소장은“각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올바른 손씻기와 안전한 음식물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여름철 식품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